게시판 뷰
인천 서구 “회복탄력 문화기획학교” 수강생 모집
첨부파일
[보도자료] 인천 서구 회복탄력 문화기획학교 수강생 모집.hwp
[붙임] 문화기획학교_포스터.jpg
작성일
2022.07.21

 

 

인천 서구 회복탄력 문화기획학교수강생 모집

 

-인천 시민 대상 수강생 모집 시작, 87일까지 접수

 

-인천 서구 생태 현장 방문과 시민참여 프로그램 학습의 기회

 


 

인천서구문화재단(이사장 강범석) 서구문화도시센터는 2022715()부터 87()까지 인천 시민을 대상으로 2022 인천서구 문화도시 예비사업 <회복탄력 문화기획학교>(이하문화기획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화기획학교는 인천 서구의 다양한 생태 문화 체험과 함께 기획 학습을 통해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보는 4주간의 교육 과정을 담고 있다. 교육은 816일부터 98일까지 진행되며 인천 서구에 위치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국립생물자원관, 인천환경공단 청라사업소를 방문하여 서구의 생태·환경 자원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 주민 스스로 실천 가능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하도록 함으로써 지속가능한 활동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문화기획학교 수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팀별 프로젝트 과정을 거쳐 우수한 기획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시상이 이루어진다.

 

참여 대상은 생태·환경 자원을 활용한 문화기획에 관심 있는 인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87()까지 온라인 구글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인천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는 예술만이 아니라 인간의 삶을 이루는 환경과 생태도 포함한다. 인천 서구에는 국립생물자원관, 수도권매립지공사 등 다양한 환경생태 자원이 있고 이들은 국가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한 자원들이다. 시민들이 이들을 잘 이해하고 문화적으로 다채롭게 이용할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이 사회의 회복탄력을 높이게 될 것이라 본다. 지속 가능한 미래와 환경생태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본 사업의 운영은 환경잡지 <바질 지구생활안내서>를 발간하고 있는 주식회사 윌든에서 진행한다.

 

 

 

회복탄력 문화기획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iscf.kr) 또는 서구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iscc.iscf.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회복탄력 문화기획학교 운영사무국 070-8018-9991

 

 

 

 

바로가기